본문 바로가기
반유대주의

유럽 반유대주의 증가에 대한 우려: 헝가리 EU 장관의 경고

by 유대인 연구 2024. 12. 30.
반응형

최근 유럽 전역에서 반유대주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헝가리의 EU 장관인 야노시 보카유럽의 정체성과 문화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간주하며, 유럽 연합(EU)의 대응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반유대주의의 현황

2024년 10월, EU 이사회는 반유대주의와의 싸움유대인 공동체의 보호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이 선언은 헝가리의 EU 의장국 임기 중에 이루어졌으며, 보카 장관은 이를 통해 유럽이 반유대주의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보카 장관의 입장

보카 장관은 인터뷰에서 "유럽의 유대인 공동체에 대한 위협은 유럽의 정체성과 문화를 위협하는 것"이라며, "반유대주의 공격은 유럽의 정체성과 문화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한 "유대인 공동체는 우리의 유럽 유산의 일부이며, 이 공동체들이 유럽에서 환영받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U의 대응

EU는 반유대주의와의 싸움과 유대인 공동체의 보호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이 선언은 유럽이 반유대주의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표명하고, 유대인 공동체의 안전과 번영을 보장하려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비판적인 시각

일부에서는 반유대주의에 대한 대응이 정치적 목적에 이용되고 있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카 장관은 이러한 비판에 대해 "반유대주의는 정치적 이념과 무관하게 모든 형태에서 단호히 반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유럽의 가치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반응형